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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머넌트웨이브 시술

니니구 2022. 9. 28.

 

퍼머넌트웨이브 시술에대해서 알아봅시다.

 

콜드 퍼머넌트웨이브 시술 순서

(1) 파마의 일반적인 시술 순서

'전처리 :샴푸-> 타월 드라이-> 셰이핑(프레 커트)

'웨이브 프로세스 : 블로킹-> 와인딩-> 프로세싱(1액)->테스트 컬-> 중간 린스->2액 도포(중화제)->2차 헹구기(린싱)

'후처리:리세트-> 드라잉-> 콤 아웃

(2) 퍼머넌트 시술 시 주의사항

'제1액의 도포가 끝나면 불침투성의 비닐캡을 씌웁니다.

이것은 체온으로 설루션의 작용을 촉진하고 휘발성 알칼리(암모니아)가 일부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프로세싱 타임은 캡을 씌운 후부터 시작하여 소요시간이 10~ 15분 정도입니다.

'제1액의 도포 시간이 너무 지나칠 때 오버 프로세싱이라 하는데, 경우 두발 끝이 자지러지는 원인이 됩니다.

반대로 언더 프로세싱은 웨이브가 나오지 않게 되므로 사용했던 솔루션보다 약한 1액을 사용해서 다시 합니다.

제1액으로 인한 피부염을 방지하기 위해 특수 정제인 라놀린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두발 및 두피진단

두발 및 두피에 대한 올바른 진단은 프로세싱 타임에 결정 및 로드와 약액 선정, 사전처리의 필요성과 직결되는 중요한 조건이 됩니다.

(1) 두피 상태

두피 전체를 살펴보고 상처나 염증 및 피부질환이 있으면 완전히 치료될 때까지 퍼머넌트 웨이브를 시술하지 않도록 합니다.

(2) 두발상태

'건강모: 윤기가 나며 정전기가 적고 잘 엉키지 않습니다.

'저항 성모 :설루션의 흡수력이 약하므로 프로세싱 타임을 길게 잡도록 합니다.

'다공성모 : 손상된 두발은 프로세싱 타임을 짧게 하고 순한 설루션을 사용합니다.

(3) 두발의 신축성

두발이 늘어나고 수축하는 성질을 의미합니다.

두발에 신축성이 전혀 없다면 웨이브를 구성하기 어렵습니다.

신축성이 좋은 두발일수록 웨이브가 오래 지속됩니다.

 

 

퍼머넌트 웨이브 시술 후 분석

문제점

컬이 안 나온 경우-원인:프로 레싱 시간을 너무 적게 두었거나 너무 큰 로드를 사용한 경우입니다.

 

중화가 불충분한 경우입니다.

 

두피 보호용 크림으로 인해 퍼머넌트웨이브 약이 스며들지 않는 경우입니다.

 

해결책: 모발이 건강산 상태라면 순한 제품을 사용하여 다시 퍼머넌트 웨이브로 시술합니다.

 

젖었을 때는 결과가 좋지만 말랐을 때는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 -원인: 방치 시간이 너무 오래되었거나 스타일시 과도하게 당긴 경우입니다.(과도한 드라이)

로드에 비해 섹션이 두꺼웠을 경우입니다.

와인딩 시 불균등한 텐션이 주어진 경우 입니다.

해결책 : 스타일링 시 문제가 생겼을 경우네는 자연스럽게 마르게 하거나, 손으로 웨이브를 뭉치면서 드라이합니다.

 

 

 

 

건강모발이라면 순한 제품을 사용하여 다시 시술합니다.

과도하게 강한 웨이브가 형성된 경우:원인:지름이 적은 로드를 사용한 경우

모발보다 강한 펌제를 사용한 경우

오버 프로세싱 타임

해결책: 환원되는 동안 빨리 로드 교체를 합니다. 건강모의 경우 1액으로 웨이브를 풉니다.

스트레이트 크림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컨디셔너를 충분히 해줍니다.

컬이 쉽게 풀리는 경우:원인-2제 방치 시간이 짧았을 경우입니다.

퍼머넌트 웨이브 후 즉시 텐션을 준 경우 입니다.

해결책: 건강모발이라면 순한 제품을 사용하여 다시 시술합니다.

프로세싱 타임

'적당히 프로세싱된 경우: 웨이브의 형성이 잘 이루어집니다.

'언더 프로세싱된 경우: 웨이브가 거의 나오지 않거나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오버 프로세싱된 경우: 젖었을 때 지나치게 꼬불거리고, 건조되면 웨이브가 부스러집니다.

'오버 프로세싱된 경우(두발 끝이 다공성인 때): 두발 끝이 자지러집니다.

'두발 끝이 너무 당겨져서 말린 경우: 두발 끝의 웨이브가 형성되지 않습니다.

 

블로킹과 베이스 섹션

(1) 블로킹과 베이스 섹션은 퍼머넌트 웨이브 디자인에 따라 모발을 로드에 효율적으로 와인딩 하기 위해 두상을 구획합니다.

(2) 블로킹의 크기는 로드의 크기, 두발의 질, 두발의 밀집도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3) 블로킹은 5등분, 9등분, 10등분 등 다양하게 나눌 수 있습니다.

(4) 베이스 조절

'베이스 모양

직사각형: 프런트 중앙이나 백 포인트(b.p) 중앙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로드 길이와 일치해야 합니다.

삼각형: 베이스 모양이 삼각형과 사다리꼴입니다.

머리 전체에 위치할 수 있고 연결 지역에 많이 쓰입니다.

사다리꼴: 탑 부분이나 백 그리고 만나는 지점, 즉 크라운 사이드 연결 지역에 쓰입니다.

오브롱 : 두 개의 평행면, 하나의 오목선과 볼록선을 각각 끝에 가진, 늘어뜨린 곡면형입니다.

'베이스 크기: 베이스의 크기는 사용된 퍼머넌트 기구의 굵기와 길이에 의해 결정됩니다.

1 직경 베이스 크기가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됩니다.

1 직경 베이스는 로드 지름과 로드 길이를 더한 값입니다.

1.5 직경 베이스는 기구 1개의 지름과 반지름을 더한 값입니다.

'압축: 머리카락을 기구 사이에 넣어 압축하여 질감의 효과를 만들어내는 기법입니다.

 

 

(2) 앤드 페이퍼 사용방법

'단면 사용기법:스트랜드 윗면에만 앤드 페이퍼를 올려놓고 검지와 중지로 납작하게 밀착시켜 움직이지 않도

록 하며 로드를 아랫면에 대고 와인딩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술입니다.

'양면 사용기법

앤드 페이퍼를 스트랜드 윗면과 아랫면에 겹치도록 대고 모발 끝을 감싸서 와인딩합니다.

모발이 지나치게 손상되었거나 모발의 길이 차가 심할 때 사용합니다.

'책갈피 기술 기법

모발을 검지와 중지 사이에 끼워 잡고, 앤드 페이퍼를 반으로 감싸는 방법입니다.

양면 사용과 비슷한 효과를 얻지만 모발의 길이 차가 심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파 리얼식 와인딩에 주로 쓰입니다.

'쿠션 기술 기법

퍼머넌트 종이를 섹션 위에 올려놓고 말아 올라가는 기법입니다.

짧은 머리를 잡아줄 때 쿠션 지지력 효과가 생깁니다.

 

 

'퍼머넌트 와인딩 종류

 

'직사각형 형태

직사각형 형태는 일반적으로 가장 기본적인 퍼머넌트 형태입니다.

퍼머넌트 패턴의 단순성 때문에 정확하고 빠른 결과로 쉽게 와인딩이 가능합니다

.

'윤곽 형태 :다방향 말기 형태이며 사이드 전체를 하나의 큰 타원으로 보고 적절한 파팅을 나누어서 와인딩 합니다.

 

'벽돌 쌓기 형태: 쌓은 벽돌 형태는 지속적인 컬을 만들어주고, 베이스 사이에 틈을 주지 않도록 해줍니다.

기본 형태(수평):일반적으로 직사각형과 사다리꼴 모양의 베이스를 사용하며, 겹침이나 압축기술 와인딩 할 때 사용된다. 로드는 수평이나 대각으로 위치합니다.

 

 

 

 

'오브롱 형태:오브롱이란 일련의 평행한 C선들로 이루어진 길게 늘어뜨린 형태입니다.

볼륨 오브롱 형태:풍성한 느낌을 주며 볼록한 끝에서 말기 시작한다. 최초의 방향에서는 45˚파팅을 하여 정사 방형의 베이스를 만듭니다.

인덴테이션 오브롱 형태: 톱니 모양으로 오브롱의 깊이를 만들어냅니다. 인덴테이션 오브롱 말기는 오목한 끝에서 시작한다. 두 번째 방향에서는 45˚각도로 파팅합니다.

 

'프로젝션:머리의 질감을 모발 끝에 두고 베이스 지역은 퍼머넌트가 되지 않는 상태로 두며 커트 길이에 따라서 커트의 구조와 직접적인 관계를 두고 있습니다.

 

보통 일정한 길이를 유지하면서 무게 지역을 확장시키거나 커트 표면에 웨이브를 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솔리드 형태(수평 프로젝션):모발 표면의 질감의 수평선상으로 나뉘게 됩니다.

 

그래듀에이션(업 프로젝션): 모발 길이가 네이프 부분은 짧고 정수리 부분으로 길게 진행됩니다.위쪽 확장 형태는 질감이 경사선에 따라 위치하고 확장된 무게 지역을 만들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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