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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세팅 / 리세팅

니니구 2022. 9. 28.

 

헤어세팅 / 리세팅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리세팅

오리지널 세팅을 다시 손질하여 원하는 헤어스타일 형태로 완성하는 최종단계로 몸 아웃이라고 합니다.

헤어 세팅에 있어서는 끝맺음을 의미합니다.

(1) 일반적인 재편 과정

'빗, 브러시 준비한다.

'세트 후에 두발을 드라잉하고 컬을 고정한 헤어 필름을 제거합니다.

'시술 과정은 브러시, 코닝, 백 코닝 순서로 합니다.

'브러싱:브러시로 마무리하는 것을 브러시 아웃이라 합니다.

'코닝 :빗으로 마무리하는 것을 코닝이라 합니다.

'백 코닝 :빗을 스트랜드의 뒷면에 직각으로 넣고 모근을 향해 강하게 빗질하여 두발을 세우는 것입니다.

두발을 똑바로 세울 경우 :모근에서만 깊게 백 코닝 합니다.

두발에 볼륨을 줄 경우 :베이스에서 두발 끝 쪽으로 옮겨가면서 스트랜드 전체에 백 코닝합니다.

플러그의 둥근 느낌을 줄 경우 : 스트랜드 중간 부분에서 두발 끝까지 백 코닝 합니다.

 

 


(2)뱅과 앤드 플러스

이마에 내려뜨린 앞머리로서 일종의 장식 머리를 뱅이라 합니다.

'뱅 

플러스 뱅 :컬을 부풀려서 볼륨을 준 뱅입니다.

롤 뱅:롤을 형성한 뱅입니다.

웨이브 뱅 :웨이브를 형성한 뱅인데 두발 끝은 라운드 풀러 프로 처리합니다.

프렌치 뱅 :방의 두발을 업 곰 하고 두발 끝을 너풀너풀하게 부풀린 느낌으로 풀러 프로 내린 뱅입니다.

프린지 뱅 :가르마 가까이에 작게 낸 뱅입니다.

 


'플러스

라운드 플러스: 두발 끝이 원형 또는 반원형으로 이뤄지며 위쪽으로 구부러지면 업 라운드 플러스, 아래쪽으로 구부러지면 다운 라운드 블러프입니다. 또 두발이 가지런히 모아져 구부러진 것을 덕 에일이라 합니다.

'페이지 보이 플러스 :두발 끝이 갈고리 모양으로 구부려져 반원형의 플러그로 끝납니다.

 



헤어디자인 및 세팅 시술
헤어스타일은 두상의 형태, 얼굴 형태, 목의 길이, 이마 옆모습, 코의 모양, 옷차림, 직업 등의 사항들을 염두에 두고 결정합니다.



1, 헤어디자인의 3요소

'형태 : 선, 모양 등으로 이루어져 입체적으로 머리형을 표현합니다.

'질감: 자연적으로 떨어지는 모발에서 모발 표면의 너희 낌을 말합니다.

'컬러 :어떤 물체에 빛이 반사될 때 얻어진 너희 시각적 착시효과를 말하며 생동감과 방향감을 주어 시선 집중을 가져옵니다.



2. 헤어디자인의 법칙

'반복:위치를 제외하고 모든 면에서 구성이 동일할 때를 말합니다.

'진행 :모든 구성이 유사하나 크기와 모양 이점 차로 커지거나 작아진 너희 형태로 변화합니다.

'대조 :상반되는 요소들이 좌우의 바람직한 관계로 인해 다양한 디자인으로 변화합니다.

'교대 :하나의 특성에서 또 다른 특성 혹은 그 반대로의 연속적인 변화를 말합니다.

'비 조화 :상반되는 요소가 급격히 차이 나서 디자인 요소 간의 최대한의 간격을 말합니다.

'균형:미적으로 만족스러운 디자인 요소들의 통합으로 대칭 또는 비대칭이 될 수 있습니다.  

대칭 :중심축의 양쪽에 균일하게 디자인 단위의 위치와 관련하여 크기와 모양에 균형을 이룹니다.

비대칭: 축의 반대쪽과 불균등하게 균형을 이룹니다.

헤어디자인
헤어디자인의 목적은 아름다운 미를 표현하는 데 있습니다. 헤어스타일뿐만 아니라 얼굴형 등 전체와의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장점은 강조하고 단점은 드러나지 않도록 아름다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야 합니다.

 

 

 


(1) 얼굴 형태

이상적인 얼굴형은 계란형입니다. 다양한 얼굴형이 있지만 계란형으로 착시현상을 주기 위해 강조할 부분과 축소할 부분을 개인적인 스타일과 유행에 따라 감각적으로 적용하여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계란형 :세로가 가로의 1.5배인 갸름한 얼굴형은 어떤 스타일도 잘 어울립니다.

'원형: 전두부의 방을 높게 만들고 양 사이드는 부풀어 보이지 않게 합니다. 헤어 파트는 센터 파트를 피하고 사이드 파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방형 :전두부의 뱅을 낮게 하고 양 사이드에 볼륨을 주어야 합니다. 이마에는 컬을 이용하여 적절한 방을 만들고 파트는 크라운 부분을 넓게 보이도록 합니다.

'사각형 :변화를 주는 뱅으로 양 사이드에 볼륨을 주어야 합니다. 이마에는 컬을 이용하여 적절한 방을 만들고 파트는 크라운 부분을 넓게 보이도록 합니다.

 



'삼각형 :상품에 폭을 강조시키고 옆선을 강조하거나 좁은 이마를 감출 수 있는 큰 뱅이 좋습니다, 양 볼의 선을 좁게 하기 위해 업스타일로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헤어 파트다운 다이에서 널 파트가 적합합니다.

'역삼각형: 톱을 높여 큰 방으로 이마를 좁게 하고, 양 사이드는 양 볼에 상부를 밀착시킵니다.

하부는 볼륨을 주며, 파트는 센터 파트가 어울립니다.

'다이아몬드형 : 양 볼 뼈가 많이 튀어나온 형이며 상·하의 폭이 좁습니다. 헤어디자인은 상부와 하부의 폭을 넓게 합니다.

 

 

(2) 얼굴 특징

'옆얼굴 윤곽에 따른 디자인

볼록형 : 옆얼굴이 볼록하게 튀어나온 형태는 경사진 이마와 턱으로 인하여 목과 일정한 경계가 있어 코가 강조되므로 컬이 있거나 앞머리에 볼륨을 주는 스타일이 적합하며, 머리를 뒤로 쓸어 넘겨 정수리에 묶는 스타일은 피합니다.

'오목형 :넓고 둥근 모양의 이마와 돌출된 턱을 가진 형태입니다. 상대적으로 코를 더 돋보이게 하거나 정수리 부분에 높이를 더하고 머리 길이가 귀 아래에서 끝이나 거나 양옆에 볼륨을 주는 스타일이 적합합니다. 이마를 강조하거나 이마를 드러내는 스타일 턱 부분에서 끝나는 스타일은 피합니다.

' 기타 고려 사항

헤어라인 : 가마, 카 울린, 헤어라인, 테이프 부분의 보류

두발의 재질

머리숱의 양

나이, 개성, 생활양식

실루엣

 

 


(3) 목과 키

키와 목의 길이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디자인을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합니다.

'짧은 목 : 목이 길어 보이도록 두발을 위로 쓸어 올리거나 양 사이드 가까이 끌어냅니다.

목덜미 부분에 볼륨을 주면 안 됩니다.

'긴 목 : 길고 가는 목은 목둘레를 풍성하게 웨이브나 볼륨을 줄 수 있습니다.

'굵고 살찐 목 : 부드러운 다이에서 널 웨이브의 헤어스타일을 하고 수평선 위의 헤어스타일을 피합니다.

'키가 작은 경우 :두발을 짧게 하고 롱 헤어스타일은 피한다. 키가 큰 큰 경우는 반대로 합니다.

'두발의 질감 : 가는 두발은 볼륨을 주는 스타일을 하고, 굵은 두발은 숱을 강조하지 않는 곡선상의 헤어스타일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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